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소개

대학원게시판

제목
[상상국어평가연구소 출제위원/연구원 모시는 글]
작성일
2020.06.25
작성자
경제학부
게시글 내용
[(주)이매진C&E 상상국어평가연구소] https://www.imaginecne.com/main.do 입니다. 
 
저희는 수능 국어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모의고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교육회사입니다.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을 준비하는 고3/재수생 수험생들을 위해 국어 모의고사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수능국어시험에서 독서 영역의 지문과 문항은 출제위원으로 선발되신 교수님들이 직접 지문을 쓰고 문항을 제작하시기 때문에 
수능 시험 문항과 비슷한 퀄리티의 지문과 문항을 만들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석박사급 지식이 요구됩니다. 
그런 이유로 저희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우수한 석박사급 인재분들을 출제위원 및 연구원으로 모시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대학원생 및 수료, 졸업생들은 취업과 부직의 기회를 얻고, 저희는 우수한 인재를 모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상상국어평가연구소 출제위원 모시는 글]
 
상상국어평가연구소에서 수능 국어모의고사 독서파트 지문/문항 원고 집필자를 모십니다. 
 
  • 원고의 성격: 수능 국어시험의 독서 파트 지문/문항과 동일한 유형의 지문과 문항, 해설.  (1세트: 지문 분량 1800~2300자 내외, 문항 4개, 해설) ※ 지문은 기존 글의 발췌가 아니고 새로 써야 합니다. 
  • 원고료: 1세트 당 90~100만원 
  • 자격:  경제학/법학/물리학/화학/생물학/지구과학/예술(미학) 분야의 박사급(재학, 수료, 졸업) 경력자. ※ 전공이 조금 달라도 해당 분야의 지식을 보유하신 분은 가능합니다.
  • 출제과정
            ① 주제 선정: 연구원과의 논의를 통해 지문의 주제 선정 ※ 이때 출제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해 드립니다.
            ② 지문/문항 작성
            ③ 수정: 1차 수정 - 연구원 피드백(e-mail)에 따른 수정.  2차 수정 - 연구원 2차 피드백(회사내방)에 따른 수정. 해설 작성.
            ④ 자문: 1,2차 수정 후 최종 수정은 회사 연구원들이 하며, 이때 오류 체크 및 지적 자문이 필요함. 이에 대한 응대.
       
     ※ 저자 선생님들과 회사 간의 협의에 따라 여러 편의 원고 집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쁜 시간을 피해서 집필 시기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 관심 있으신 분은 imaginecne@hanmail.net 으로로 연락주시면 즉각 응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상국어평가연구소 연구원 모시는 글]
 
상상국어평가연구소에서 수능 국어모의고사 독서파트 연구원을 모십니다. 
 
  • 업무의 성격: 수능 국어시험의 독서 파트 지문/문항과 동일한 유형의 지문과 문항, 해설을 출제위원이 써오시면 이를 더 세밀하게 가공하고 편집하는 업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 문제를 출제하기도 합니다.  
  • 연봉수준: 회사 내규에 준함.
  • 자격:  경제학/법학/물리학/화학/생물학/지구과학/예술(미학) 분야의 석사급(재학, 수료, 졸업) 경력자. ※ 전공이 조금 다르거나 학부 졸업생이라도 해당 분야의 지식을 보유하신 분은 가능합니다.
  • 업무과정
            ① 주제 선정: 출제위원과의 논의를 통해 지문의 주제 선정하고 원고를 청탁하는 업무 
            ② 지문/문항 작성: 주로 출제위원이 하지만, 전면 재개고가 필요하거나 해당 분야의 출제위원께 청탁이 안될 시에는 직접 작성.
            ③ 수정: 1차 수정 - 입고된 지문/문제 원고를 검토하고 e-mail로 출제위원에게 피드백.  2차 수정 - 피드백이 반영된 원고 입고를 연구원 2차 피드백(회사내방)에 따른 수정. 해설 작성.
            ④ 집단 수정: 연구원 들이 모여서 함께 집단 토론하여 지문/문항을 최선의 상태로 고치는 작업. 
            ⑤ 최종 정리: 출시될 수 있는 상태로 지문/문제 원고를 최종 정리하는 작업.     
 
** 관심 있으신 분은 imaginecne@hanmail.net 으로 메일 주시면 즉각 응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