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소개

학부게시판

제목
[중요]2019학년도 2학기 경제학부 우선 수강신청 안내
작성일
2019.07.20
작성자
경제학부
게시글 내용

2019학년도 2학기 경제학부 우선 수강신청

(3,4학년 단일전공 대상)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학생들의 수강신청 편의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제도를 마련하였으니 주의 깊게 읽고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경제학부 단일전공 3,4학년생에 한하여 기존 수강신청기간에 앞서 경제학부 3천, 4천단위 두 과목(6학점)을 미리 신청 받아 해당 전공과목(6학점)에 대한 수강을 보장해 주는 방안입니다. 구체적인 실행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 경제학 단일전공 3,4학년 및 초과학기 학생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이 경제학인 경우, UIC 경제학과 등의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1. 방법: 경제학부 홈페이지 2019-2학기 경제학부 우선 수강신청 공지사항에 업로드 되어있는 우선수강신청서를 출력 및 작성하여 경제학부 사무실에 해당 기간 내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 및 신청리스트 작성하셔야 합니다.
  2. 일시: (2019-2학기 수강 기준)

4학년/초과학기: 7월 30일 (화) 10:00~15:00

3학년: 7월 31일 (수) 10:00~15:00

(해당 기간 외에 신청 불가)

  1. 장소: 대우관(상경대학) 본관 206호 경제학부 사무실 (신청자의 학생증 필참)
    (경제학부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을 경우 신청 불가)

부득이하게 해당 기간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이 신청가능합니다. 단 대리인이 본인의 학생증을 지참한 상태에서, 대리받는 학생의 학생증 혹은 학생증 사본을 지참하여 해당 기간에 경제학부 사무실을 방문하여 신청가능

  1. 아래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1. 우선 수강신청으로 신청할 수 있는 과목은 최대 3과목(3지망)이며, 우선 수강신청으로 등록되는 과목은 최대 2과목입니다. (1개 혹은 2개 과목만 등록될 수 있으며, 신청한 과목 모두 안될수도 있습니다. (다른 과목을 신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우선수강신청에서도 인기 과목은 경쟁해야하는 관계로 1학기생들은 인기과목을 피하는게 유리합니다.
  3. 우선 수강신청을 신청하시더라도 수강등록을 완전히 보장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4. 배정되는 과목에 따라 마일리지가 학점 x 4만큼 차감됩니다. (3학점 12점, 6학점 24점)
  5. **재수강 과목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재수강 과목을 신청할 경우 본인에게 어떠한 과목도 배정되지 않을뿐더러 추후 우선 수강신청대상에서 영구적으로 제외됩니다.)

  1. 경제학 3천, 4천단위 이외의 과목에 대해서는 우선 수강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타 학과 교과목 및 1천, 2천단위 과목 신청 시, 해당 신청과목에 대해서는 무효처리 됩니다.)
  2. **우선수강신청제도를 이용한 과목은 반드시 수강하셔야 합니다. (수강변경 불가)
  3. 휴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은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제도를 이용한 후 부득이하게 학기 중간에 휴학을 하는 학생들은 해당 과목을 타 학생에게 양도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휴학 신청 시 해당 과목이 본인의 수강신청 목록에 들어가 있다는 것을 학부 사무실에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학기 중 휴학신청을 하였는데 우선 수강신청과목을 타인에게 양도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해당 학생과 양도받은 학생까지 이 제도 대상에서 영구적으로 제외합니다.
  4. 졸업 예정 학생의 경우 졸업 신청 및 졸업 연기 신청을 (졸업 신청 및 연기 신청 기간과 다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하셔야 합니다.
    (졸업 관련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우선 수강신청 과목을 배정하지 않습니다.)

특히, 4학년 2학기 및 초과학기 이상의 경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8월 졸업 신청 및 연기 신청 기간: 학사지원팀 확인)

**우선수강신청 입력 기간과 졸업신청 기간이 달라 우선수강신청 입력시 강제로 졸업신청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위 기간에 졸업신청 여부를 확인하십시요.

(확인 안해서 생기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 복학신청자의 경우 우선수강신청을 먼저 하시고 복학신청기간인 2019년8월1일에 반드시 복학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력이 안됩니다. (우선수강신청서 입력 8월1일 오후3시)
  2. 학생증을 분실한 상태인 경우(모바일 학생증 가능), 재학증명서와 같이 연세대 경제학부 소속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학생 이름, 학과, 학번 등 반드시 포함)
  3. 신청 과정에서 발생한 신청 오류에 대해서는 학생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4. 신청은 반드시 해당 날짜에 신청자 본인 혹은 대리인이 경제학부 사무실을 방문해야 하며(대리인이 신청자의 학생증, 학생증 사본 중 택하여 제시 이후 대리신청가능) 경제학부 사무실에서 우선 수강신청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자 본인 혹은 대리인이 직접 신청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FAX, E-mail 등의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5. 신청 과정에서 허위 사실을 기재할 경우 우선 수강신청제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우선 수강신청 과목 배정의 우선 순위는 학기, 학번, 지망의 순서입니다.
  7. 우선 수강신청은 선착순 등록이 아니며, 우선 순위 항목 외에는 임의적으로 배정합니다.
    (전공상태 여부에 따른 차별은 없습니다.)
  8. 우선 수강신청 과목의 배정인원은 해당과목의 총 학년별 정원의 최대 50%입니다.
  9. 우선 수강신청 결과확인은 학부사무실에서 우선수강신청 자료 입력마감 이후, 수강신청 이전에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2019년 8월 5일~6일)

수강신청에 대한 문의 전화는 담당자 부재 시 어려울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제학과

사무실 메일: yonsei-eco@yonsei.ac.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2019-2학기_우선수강신청_신청서.do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