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소개

대학원게시판

제목
연세-용운 서베이 데이터 설명회 수요조사 안내
작성일
2023.12.04
작성자
경제학부
게시글 내용

 2022년부터 연세대 경제학부 연구팀은 용운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직접 서베이 데이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금년도 서베이 역시 진행하여 현재 2022년, 2023년 데이터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연대 재학생 및 교원들에게만 제공되어 새로운 연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실제로 2022년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술지에 나온 논문 2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의 경제적 선호와 성격유형 간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연세-용운 설문조사 자료를 중심으로(산업조직연구(2022), 김철영 교수와 백지원 학생 공저)
 2. 사회경제적 특성, 불평등에 대한 인식, 그리고 기부(한국경제학보 게재예정, 심명규 교수와 정서윤 학생 공저)


 학생들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데이터를 소개하고 관련 행사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고자 하는데, 그 전에 먼저 학생들의 참여여부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아래 링크의 수요조사에 참여해주면 일정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요조사는 12월 6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연세-용운 서베이 데이터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담당자(심명규 교수, myungkyushim@yonsei.ac.kr)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는 2022년에 진행되었던 서베이 데이터를 활용한 논문 경진대회 관련 뉴스입니다.



 많은 학생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